집회에 시험까지…광화문·서울광장 일대 교통 혼잡 / YTN

집회에 시험까지…광화문·서울광장 일대 교통 혼잡 / YTN

[앵커]
현재 서울광장과 종로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가 진행 중인 데다 서울 주요 대학에서 논술과 면접시험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도심 교통이 혼잡해 시민 불편이 잇따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승환 기자!

집회가 시작됐나요.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2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집회는 노동 개악 중단, 청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모두 11대 영역에 걸쳐 22개 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서울광장과 대학로, 서울역, 종로 일대 등 여러 곳에서 산발적으로 집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사전 집회를 마치는 대로 한 시간 뒤인 오후 4시 광화문으로 집결해 이른바 본 집회를 열 계획이지만, 경찰이 청와대로 가는 길목인 광화문으로 참가자들이 가는 것을 막겠다고 공언한 상황이라 경찰과 집회 참가자 간 충돌이 예상됩니다.

앞서 오후 1시에는 현재 구속영장이 발부된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이 서울 프레스센터 앞에서 오늘 투쟁의 자리에 끝까지 함께 있겠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기자회견이 끝난 뒤 한 위원장을 검거하려는 경찰과 민주노총 조합원들 간 마찰로 잠시 소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오늘 집회 주최 측은 모두 10만여 명, 경찰은 8만 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광장과 종로 일대에 경찰 추산 2만여 명의 인원이 집결해있고, 점점 인원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이지만, 오늘 '민중 총궐기 대회'를 반대하는 보수 단체 2곳도 집회를 준비 중입니다.

아직까지 서울 전체적으로는 큰 교통 혼잡이 빚어지고 있지는 않지만, 집회 참가자 대열 이동이 시작되면서 퇴계로, 을지로, 종로 등 도심 방향 교통이 혼잡한 상황입니다.

숭례문에서 서울광장 양방향 교통이 통제됐고, 시청 앞 플라자호텔과 서울광장 사이 양방향 교통도 통제됐습니다.

여기에 오후에 서울 지역 대학 10여 곳에서 논술과 면접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이 쏟아져 나와 불편이 잇따를 전망입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 인근, 대학로 등지에 가려면 가급적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하게 도심권에 차량을 운행할 때는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광장에서 YTN 김승환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111415092888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hannel: YTN NEWS
Tags: YTN, 뉴스,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