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내맘같은어린이보험...내 마음은 전혀 모르는 것 같은데..;;;

메리츠내맘같은어린이보험...내 마음은 전혀 모르는 것 같은데..;;;

#호구주의보 #메리츠내맘같은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무해지어린이보험

안녕하세요? 호구주의보입니다.

보험에 대해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전화번호 혹은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세요.


까스활명수(양이섭 팀장) 010-3365-8107
레인(김가혜 팀장) 010-7681-2199

카카오톡채팅방 http://pf.kakao.com/_zWgNxb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컨텐츠를 공유드립니다.

보험이야기 / 메리츠 내맘같은어린이보험 장점만 가져오는 꿀팁
https://youtu.be/Q__xC9KdMcM



=======================================

01. 최고의 스펙을 완성하다

그 동안 Meritz의 가장 큰 문제로 지목되어 왔던 것은 역시 뇌혈관, 허혈성 진단비의 한도와 단가의 부분이었습니다.

현재 농협이 최대 5,000만, 그리고 여타 주요 손보사들이 2,000~3,000을 보상할 때, Meritz는 꼴랑 1,000만원만을 잡아주었습니다.

​사실 수술비와 납입면제, 기타 특약 라인업에서는 현대 대한민국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이번 조치로 최강의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02. 문제는 가격이다

하지만 가장 본질적인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가격이죠.

Meritz는 현재 대한민국 어른이플랜에서 가장 비싼 단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상품들에 비해 머리 하나는 더 나와있죠.

최강의 스펙은 인정하지만, 대신 가성비는 매우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런 차고 넘칠 정도는 아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면서, 이런 스펙에 아주 근접한 경쟁자가 있죠.

바로 농협입니다.

03. 농협에 비해 경쟁력이 있을까?

현재 20대 플랜에서 최강자는 NH 가성비굿플러스입니다. 여타 상품들과 압도적인 스펙 차이를 보여왔는데요.

먼저 스펙상에서는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보험 이 약간 우위에 있습니다. 주요진단비들의 한도와 납입면제 범위는 동일하지만, 1~5종 수술비의 한도, 그리고 기타 특약의 라인업에서는 약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죠. 하지만 선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정도의 요소는 아닙니다.

​결정적인 차이는 역시 가격입니다.

이 둘의 단가를 비교하면 25세 남성, 4대진단비 기준으로 48~72%가 비쌉니다. 설계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평균 잡아도 50%이상은 차이가 나는 것이지요.

즉 농협이 10만원이라면, Meritz는 15만대가 되는 것입니다. 수술비와 기타 특약들에서 약간 차이가 나는 정도인데, 굳이 50%나 비싼 플랜을 가입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상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보험 3월 20일까지의 한시적인 변화와 경쟁력에 대해 검토를 해봤는데요.

​가격에 대해서 전혀 상관없이 대한민국 최고의 라인업을 구축하고자 원하신다면 추천드리겠지만, 그래도 가성비는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이죠.

단지 내용과 특약이 좋다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계약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보통 설계사들이 가성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비교를 안 해주기 때문이죠.

​정말 최선의 선택을 한다는 것은, 가능한 모든 것을 검토한 후에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럴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시는 것이 좋겠죠?


Channel: 호구주의보